쿠웨이트항공 승무원 특채 최종24명 배출
2022-11-29

강남 ANC승무원학원은 22년 쿠웨이트항공 승무원 특별채용으로 24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쿠웨이트항공은 1954년 3월에 출범하여 창립 68주년을 맞고 있는 항공사이다. 22년 한해 동안 17개의 신규 취항지를 운항하며, 아시아 신규거점 확대를 배경으로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하였다.

 

쿠웨이트항공 승무원 자격조건은 만 20세이상, 고졸이상의 학력, 키 160cm이상, 영어가능자다. 2017년부터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한국 내 일정은 채용대행사 ANC외항사학원이 담당하고 있다.

 

22년 쿠웨이트항공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은 ‘ANC크루팩토리 수강생’과 ‘K-MOVE 스쿨 해외취업연수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채용으로 진행되었다. 서류전형부터 1차 면접까지는 채용대행사 ANC가 주관하였으며, 최종면접은 쿠웨이트항공 현지 면접관이 실시하였다. ANC1차 면접을 거쳐 최종면접에 참여한 지원자는 100여명미만으로 약 3:1의 경쟁률을 거쳐 24명이 최종 합격했다.

 

 

쿠웨이트항공 채용관계자는 ‘당초 한국인 객실승무원 15명을 채용할 계획이었으나 우수한 역량을 가진 지원자들이 많아 24명을 최종 선발하였다.’고 말한다. 또, ‘ANC승무원학원의 쾌적한 교육환경과 채용시스템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ANC승무원학원은 쿠웨이트항공 이외에도 걸프항공승무원, 필리핀항공승무원, 베트남항공승무원,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승무원, 남방항공승무원 채용을 수강생 특채로 진행한 바 있다.

 

더 많은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 및 현지정보는 ANC스튜어디스학원 웹사이트를 통해 열람해볼 수 있다.

 

한편, ANC스튜어디스학원은 1989년 10월 설립된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에이전시이다. 항공기 객실승무원, 공항지상직 직업알선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으며, 22개 항공사의 158회 채용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 스쿨 해외취업연수교육 운영기관으로 승무원, 지상직 등 항공서비스 전문인재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