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플라이나스항공 객실승무원 단독채용
2022-11-25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ANC승무원학원은 사우디아라비아 플라이나스의 2022년 한국인 최초로 객실승무원을 단독으로 채용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플라이나스는 2007년에 설립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항공사 중 하나로 3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35개국 53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는 연간 1억명의 외래객 유치를 목표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8,000억 달러(한화 약 1028조) 투자계획을 밝힌바 있다.  

 

사우디의 신규취항지에 서울이 포함되어 있으며, 2021년 한국 관광청을 설립하기도 하였다.  

 

 

이미 사우디아라비아 국영항공사 가운데 하나인 사우디아항공은 22년 8월 16일부터 인천-리야드 직항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플라이나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광특구 조성, 카타르 월드컵 등을 배경으로 항공기 250대 구매의사를 밝힌데이어, 9월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한다.  

 

플라이나스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은 고졸이상의 학력 소지자, 만 21세, 신장 160cm 이상이다. 영어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이 필수조건이며,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할 수 있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크루코리아지원), ANC 승무원학원 1차면접-  최종면접(현지 면접관) 으로 진행된다.  

 

플라이나스의 1차 대면면접을 포함한 한국 내 일정은 채용대행사 ANC가 주관하며, 서류접수는 22년 09월 17일까지 크루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ANC관계자에 따르면, ‘유럽 미주지역은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라 항공좌석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반면, 중동지역은 석유자본을 배경으로 낮은 항공운임을 유지하며 적극적인 고객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말한다. 또, ‘걸프항공, 플라이나스를 비롯한 중동지역 항공사가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어, 외국항공사 승무원 취업을 준비하기에 좋은 시기가 된다.’고 덧붙였다.

 

ANC승무원학원은 2022년 들어 4번의 외국항공사 승무원 한국공채를 주관하였으며, 걸프항공 36명, 살람에어 14명, 스쿠트항공 163명을 채용하였다.플라이나스 채용정보, 스튜어디스 연봉, 복리후생 등 더 많은 정보를 ANC승무원학원 과 크루팩토리승무원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ANC스튜어디스학원(Stewardess Academy)은 1989년 10월에 개설된 승무원학원으로 항공서비스 전문인력육성과 여성의 사회진출에 앞장서온 기업이다. 항공사 취업을 위한 객실승무원, 항공사지상직 교육과정과 항공운항과 입시를 위한 진학지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항공사 채용 에이전시로 22개항공사의 158회 채용을 실시한 바 있다. 주요 고객사로 걸프항공, 에어마카오, 핀에어, 베트남항공, 피치항공 등이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