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항공 23년 객실승무원 채용 성황리에 마쳐
2023-09-26

ANC승무원학원 말레이시아항공 객실승무원 채용 성황리에 마쳐

 

ANC승무원학원은 ‘말레이시아항공 23년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을 지난 9월 21일~9월 22일 양일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고 2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항공은 1947년 5월 설립된 말레이시아 국적 항공사이다. 한국에는 1979년 4월 김포노선에 첫취항하여,현재 인천-쿠알라룸푸르를 운항하고 있다. 말레이시아항공은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2년 8월 SKYTRAX로부터 5성급 항공사로 선정된바 있다.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은 2015년 이후 8년만에 진행되었다. 말레이시아항공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은 2년제 이상의 학사, 영어가능자이다. 서류접수는 말레이시아항공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면접전형은 ANC승무원학원 강남본원에서 실시되었다.  

면접전형은 Registration, BMI Check, 1차그룹면접, 그루밍체크, 파이널인터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종합격자 대상 간단한 메디컬 체크도 실시되었다.  

 

ANC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하여 홍콩 항공노선운영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동남아 지역 항공사들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며, ‘싱가포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에서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베트남항공, 타이항공 등의 항공사도 스튜어디스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NC는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대행사로 한국의 역량있는 인재들의 승무원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 많은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 연봉, 취업정보를 ANC승무원학원 웹사이트를 통해 열람해 볼 수 있다.

 

ANC 스튜어디스학원은 1989년 설립되어 창립 3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의 승무원 양성학원이며, 고용노동부서울강남지청에 소속된 국외직업소개사업소이다. 개원 이후 22개 항공사의 165회 채용대행을 진행하였으며, 주요고객사로 걸프항공, 쿠웨이트항공, 플라이나스, 핀에어, 에어마카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피치항공 등이 있다. 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항공여행서비스 분야의 중동, 일본 해외취업 과정을 운영하고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