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항공 2023년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
2023-08-02

ANC승무원학원, 23년 쿠웨이트항공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

 

ANC승무원학원은 23년 쿠웨이트항공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8월 2일 밝혔다.

 

쿠웨이트항공은 1953년 3월 설립된 항공사이다. 쿠웨이트항공은 3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4대륙 34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쿠웨이트항공은 올해 한국에서 쿠웨이트 간을 항공편으로 직항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쿠웨이트 국제공항 위탁 운영,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건설 등 쿠웨이트에서 이뤄지는 각종 사업에 참여하는 우리나라 기업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양국 간 항공 운송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에 한국~쿠웨이트 운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두 나라를 잇는 노선은 모두 7개로 늘어난다.

 

 

쿠웨이트항공은 사업확장과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배경으로 23년 8월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한다. 항공사는 2017년부터 ANC를 통해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해왔으며, 2017년 1월 35명, 5월에 65명, 2022년 10월 20명을 채용한 바 있다.  

 

쿠웨이트항공 승무원 자격조건은 만 20세 이상, 신장 160cm이상, 영어가능자이다. 서류접수는 크루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23년 8월 8일까지이다. 쿠웨이트항공의 한국 채용은 서류전형부터 최종면접까지 공식채용대행사 ANC에 의하여 진행된다.

 

ANC 관계자에 따르면, ‘쿠웨이트항공은 지난 ANC특별채용으로 선발된 한국인 객실승무원들의 자질과 역량을 크게 극찬하고 있다.’며, ‘22년 10월 채용에 이어 보다 규모있는 23년 채용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또한, ‘이번 채용은 현지면접단 참여 없이 ANC가 최종면접까지 진행하는 만큼 체계적이고 공정한 채용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쿠웨이트항공 채용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ANC승무원학원 또는 크루팩토리승무원학원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인을 채용하는 외국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정보, 연봉, 복리후생 정보도 열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항공, 베트남항공, 타이항공이 23년 하반기에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강남 ANC스튜어디스학원(Stewardess Academy) 항공사 취업을 위한 객실승무원, 항공사지상직 교육과정과 항공운항과 입시를 위한 진학지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항공사 채용 에이전시로 22개항공사의 165회 채용을 실시한 바 있다. 주요 고객사로 걸프항공, 플라이나스, 에어마카오, 베트남항공, 핀에어, 피치항공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