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x ANC 2023년 객실승무원 채용 진행
2023-04-17

ANC승무원학원 23년 핀에어 객실승무원 채용 진행

 

ANC학원은 ‘23년 핀에어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핀에어는 1923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핀란드 국영항공사이다. 핀에어는 헬싱키 반타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하며, 79대의 항공기로 유럽, 아시아, 북미 등 80개 이상의 목적지로 비행하고 있다.

 

핀에어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유명하며, 유럽에서 극동향으로 비행하여 신속한 환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싱키-서울간 한국노선은 2008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헬싱키-부산 직항을 준비하고 있다.

 

 

핀에어는 객실승무원 채용에이전시 ANC를 통해 2007년부터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해 온 항공사이다. 2019년 채용을 마지막으로 코로나 펜데믹을 맞이하였으며, 이번 채용은 코로나 이후 처음 진행되는 승무원 채용이다.

 

핀에어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은 고졸 이상의 학력, 신장 160cm이상, 수영 40m, 영어 가능자이다. 서류접수는 크루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23년 04월 17일(월)~23년 4월 30일(일)까지이다. 서류전형 및 1차 면접은 ANC승무원학원이 주관하며, 이후 온라인테스트 및 최종면접은 핀에어 면접단에 의하여 실시될 예정이다.

 

ANC 관계자에 따르면 ‘핀에어는 북유럽으로 가는 가장 안전하고, 쾌적한 항공사로 근무환경이 매우 좋다.’고 말한다. 또, ‘대한항공승무원, 아시아나승무원 등 국내항공사의 비행 스케쥴과 비교해 볼 때 적은 비행시간에도 높은 연봉과 복지혜택을 제공하며, 서울을 베이스로 근무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구직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높은 취업처 중 하나이다.’고 강조한다.  

 

 

핀에어 스튜어디스 채용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ANC승무원학원 웹사이트를 통해 열람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웹사이트를 통해 중동, 동남아, 일본 등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 및 연봉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NC스튜어디스학원은 1989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승무원학원이다. 1998년 IMF외환위기에 해외구인처 개척을 통해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승무원 채용을 이끌어냈으며, 개원이래 22개 항공사의 158회 채용을 실시한바 있다. 22년도에도 걸프항공, 쿠웨이트항공, 플라이나스, 스쿠트항공 등의 한국인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하였으며, 지역별로 동남아 184명, 중동 173명을 취업알선 하였다. 또한, 기관은 23년들어 지난 2월 에어마카오 객실승무원 채용을 개최하였으며, 4월 핀에어 채용을 진행 중이다.

 

또한, 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 해외취업연수기관으로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일본 항공사 공항지상직 전문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